밀양 중기 현장찾아 애로 수렴
기업승계 세제 개선에도 역점

밀양을 찾은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중소기업 현장과 적극 소통했다. 주보원삼흥열처리 대표이사(한국금속열처리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본지와 통화에서 “19일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삼흥열처리를 찾아 공장 등을 둘러봤다면서 “ESG, 기업승계 등 중소기업이 현장에 느끼는 어려움 등을 윤 행장이 적극 수렴했다고 말했다.

지난 19일 경남 밀양의 삼흥열처리를 찾은 윤종원 기업은행장(왼쪽에서 세번째부터)과 주보원 삼흥열처리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19일 경남 밀양의 삼흥열처리를 찾은 윤종원 기업은행장(왼쪽에서 세번째부터)과 주보원 삼흥열처리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주보원 대표이사는 윤 행장이 중소기업계 ESG 연착륙을 위한 지원과 기업승계 관련 세제, 법안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한편, 삼흥열처리를 찾기 직전인 이날 오전 윤 행장은 밀양시와 밀양상공회의소가 주관한 `기업은행장 초청 밀양지역 기업인 간담회`에 참석했다.

밀양이 고향인 윤 행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경제분야의 폭넓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 기업의 성장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면서, 고향의 발전에 관한 생각을 공유하기도 하는 등 지역 기업인들과 고민과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간담회에는 박일호 밀양시장, 손영준 밀양상공회의소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보원 대표이사를 비롯한 지역 기업인 20여 명이 참석했다. 윤 행장은 국내외 경제 동향 및 ESG경영에 대해 안내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