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꿈을 응원해주세요] 강동꿈나무지역아동센터

강동꿈나무지역아동센터는 강동구 천호동에 소재한 센터로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돌봄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센터 활동 중에서 제일 재미있는 게 뭐냐고 물어보면 아이들은 매주 수요일마다 가는 나들이와 자신들이 하고 싶은 것들을 계획해 분기별로 진행하는 동아리 활동을 꼽습니다. 물론, 아이들은 자신들의 미래를 위해서 필요한 기초 학습과 각 요일별 주요 활동에도 소홀히 하지 않고 열심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전체가 같이 활동하는 시간에는 보통 노트북과 빔프로젝터를 활용해서 영상으로 다양한 수업을 진행합니다.

강동꿈나무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노트북과 빔프로젝터를 활용한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강동꿈나무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노트북과 빔프로젝터를 활용한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그런데 빔프로젝터가 오래돼서 영상이 뿌옇게 보이고 종종 꺼지기도 합니다. 게다가 노트북도 연식이 오래돼서 자꾸 끊기기가 일쑤입니다.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더라도 자꾸 끊기는 노트북과 빔프로젝터로 인해서 아이들은 끊기는 시간 동안 집중력과 흥미를 잃어버리게 되고 기다리는 것도 힘들어합니다.

혹시라도 노트북과 빔프로젝터가 지원될 수 있다면 프로그램 활동과 개인용 비대면 수업에 많이 활용할 수 있을 것이며, 개인 과제 수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센터에서도 업무용 데스크톱 컴퓨터로만 행정 업무를 보고 있는데, 센터용 노트북이 지원된다면 이동해서 회의록을 작성하거나 서류 업무를 보는 때에도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입니다.

아이들이 센터를 다닐 때는 강동꿈나무가 좋다고 생각하지 못하지만 자라서 중학교 시기를 거치고 고등학생 정도가 되면 그때 꿈나무가 좋았다라는 생각을 많이들 한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그때 그 기억을 생각하고서 찾아오거나 전화를 줄 때가 보람되고 기쁨이 말할 수 없이 큽니다.

- : 최유진 강동꿈나무지역아동센터장

후원문의 :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02-2124-3102) /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02-732-7979)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