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소기업·협동조합 간담회
서울시 조합지원예산 11억 증액
마이너스대출 연장에도 공감대
납품단가 연동제 도입 기대감↑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회장 박종석)는 지난 23일 그랜드 워커힐에서 서울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지원사업 보고 및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서울시의 협동조합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서울지역 협동조합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박종석 서울중소기업회장, 황인환 중기중앙회 부회장 및 서울지역 협동조합 이사장 28명이 참석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서울시의 협동조합 지원예산이 작년 14억에서 올해 25억으로 대폭 증액됐다면서 특히 협동조합 인건비 지원사업이 신설돼 조합들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는 지난 23일 그랜드워커힐에서 서울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지원사업 보고 및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박종석 중기중앙회 서울중소기업회장,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이충원 서울제일인쇄정보사업협동조합 이사장, 황인환 중기중앙회 부회장(왼쪽 네 번째부터)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동우 기자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는 지난 23일 그랜드워커힐에서 서울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지원사업 보고 및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박종석 중기중앙회 서울중소기업회장,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이충원 서울제일인쇄정보사업협동조합 이사장, 황인환 중기중앙회 부회장(왼쪽 네 번째부터)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동우 기자

김기문 회장은 이 사업은 17개 지자체 중에서 처음 시작됐기 때문에 다른 지자체에도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또 지난해 협동조합도 중소기업자 지위 인정을 받을 수 있게 됐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이를 활용하면 각종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며 제도의 적극적인 활용을 권했다. 그러면서 제약조합, 신평패션칼라사업조합, 부산경남지역의 조선관련 조합 등이 이를 이용해 혜택을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가 중기중앙회 창립 60주년이라면서 각종 기념행사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박종석 중기중앙회 서울중소기업회장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서울시의 협동조합 지원예산이 작년보다 11억원 큰 폭으로 늘어났다면서 협동조합들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이어진 현안과제 논의 시간에는 서울 지역 협동조합들의 다양한 현안과제들이 논의됐다.

이영채 서울가스판매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지금 소상공인 대출만기 및 이자상환 추가 연장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마이너스 대출은 대상이 되지 않는 것 같다면서 “3월말 추가연장을 논의할 때 이 부분도 챙겨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정우 서울경인가구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납품단가 연동제가 상반기 중에 시범 실시하게 된다고 하는데 기대가 크다면서 서울시에서 지원하고 있는 조합 간 협업사업이 전국으로 확대됐으면 한다고 건의했다.

임지건 서울주얼리산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제조와 도매를 하고 있는 조합원들의 판로확보가 문제라며 조합원사들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