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기 발대식… 블로그 등 운영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4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행복한 중기씨’ 2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중기씨는 지난 2010년부터 중소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전환을 위해 괜찮은 중소기업 일자리 정보를 찾고 알리는 대학생 서포터즈다.

지난 24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행복한 중기씨 21기 발대식’ 에서 정윤모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앞줄 왼쪽 네 번째)과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황정아 기자
지난 24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행복한 중기씨 21기 발대식’ 에서 정윤모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앞줄 왼쪽 네 번째)과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황정아 기자

서포터즈는 뉴미디어 매체를 활용해 중소기업 인식개선 콘텐츠 제작 및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를 운영한다. 2010년 개설된 행복한 중기씨는 약 2000여개 자체 제작 콘텐츠를 바탕으로 최근까지 679만명 이상이 방문한 중소기업 분야 대표 블로그다.

앞으로 제21기 행복한 중기씨는 온·오프라인에서 중소기업 인식개선 콘텐츠 제작 괜찮은 일자리 발굴과 소개 청년지원정책 정보 제공 중기중앙회 주관 행사 참여 및 홍보 등 다양한 중소기업 인식개선 활동을 전개한다.

이와 함께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 바로 알기 소통 리더십 디지털 스토리텔링 등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서포터즈에게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고,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행사 및 참 괜찮은 중소기업플랫폼과 연계를 통해 현장감 있는 중소기업 경영환경을 들여다 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태희 스마트일자리본부장은 행복한 중기씨는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해 활동한다는 점에서 하나의 상징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이번에 선발된 제21기가 남다른 사명감을 가지고 다양한 인식개선 활동을 펼쳐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