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흐마타르 몽골 투브 주지사 내방

김기문 회장은 지난 18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뭉흐마타르 몽골 투브(Tuv) 주지사의 내방을 받고 본회와 투브 주 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뭉흐마타르 주지사는 투브 주 내 신도시 및 산업공단 건설 계획을 언급하며 한국 중소기업의 적극적인 투자 진출과 중기중앙회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김 회장은 향후 몽골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송유경 수퍼연합회 신임 회장·임원진과 간담

지난 17일 김기문 회장은 송유경 신임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장과 백판용(부산동부), 임길재(충북충주), 백원선(부천), 홍천표(서울서부) 이사장 등 임원진과 간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수퍼조합은 대형마트에 비해 협상력이 떨어지는 만큼 공동전산망 구축과 공동구매자금 활용 등 중앙회와 긴밀히 소통하며 해결방안을 찾을 것을 당부했다.

 

김동수 고려대 미래전략연구소장 일행 만나 티타임

김기문 회장은 지난 16일 김동수 고려대 미래전략연구소장(공정위원장)과 정무경 특임교수(조달청장), 지철호 특임교수(공정위 부위원장), 성창훈 기획재정부 장기전략국장 일행의 내방을 받고 티타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중소기업의 ESG 경영환경 조성을 위해 탄소저감시설 지원, 납품단가 연동제 도입 등 현실적 지원방안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전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장과 업계 현안 논의

지난 17일 김기문 회장은 장남해 전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장의 내방을 받고 중고차매매업의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에 관한 현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대기업이 자본력을 앞세워 골목상권까지 장악하는 것은 옳지 않다중앙회가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을 위해 협조하겠다고 답했다.

 

60주년 중소기업인 골프대회 추진상황 점검

김기문 회장은 지난 17일 창립 60주년 골프대회 운영위원회에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이번 행사는 역대 중기청장, 기업은행장 등 중소기업 유관단체와 삼성 등 대기업도 참여해 대·중소기업 상생 확산 등 의미있는 축제의 장으로 준비할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