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방한 정승일 한전 사장과 간담

김기문 회장은 지난달 28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정승일 한전 사장과 간담을 가졌다. 김 회장은 중소기업의 전기요금 부담 애로 해소를 위해 뿌리중소기업 전용요금제 도입 뿌리산업 협동조합 중심의 에너지 효율개선 사업을 시범실시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정 사장은 다양한 상생사업을 발굴해 中企 에너지 절감지원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화답했다.

 

연합회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김기문 회장은 지난달 28일 연합회장협의회 정례회의를 갖고 지난 321일 윤석열 당선인-경제단체장 오찬시 건의한 대통령 직속 상생위원회 설치 뿌리산업 지원부처 일원화 협동조합 공동사업 담합 배제 등 내용을 공유하고 올해 중앙회 창립 60주년 행사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도 당부했다.

 

지역중소기업회장단 정례회의 개최

지난달 27~28일 김기문 회장은 지역중소기업회장단 정례회의를 갖고 협동조합·중소기업 현안인 협동조합 공동사업 담합 배제 납품대금 조정협의제도, 납품단가 연동제 등을 논의하고 지난해 지자체 조례 제정 우수 지역본부 부상을 전달했다. 이어 중앙회 창립 60주년 기념 행사 등을 안내하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국마트협회, 산불피해 성금 전달

지난달 30일 김기문 회장은 김성민 한국마트협회 회장으로부터 산불피해 성금을 전달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동해안 산불피해로 어려워하는 이재민들을 위해 한국마트협회의 후원금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