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20곳… 내달 17일까지 접수
컨설팅·연구개발 등 우선지원

방산혁신기업 100 프로젝트
방산혁신기업 100 프로젝트

방위사업청은 국방 중소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방산혁신기업 100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안보환경 변화와 최근의 글로벌 공급망 변화 등 통상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국방 신산업분야를 중심으로 혁신적인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올해부터 5년간, 매년 20개 내외씩 총 100개의 방산혁신기업을 선정해 컨설팅, 자금, 연구개발, 수출지원 등에 대한 우선 지원 및 가점 부여 혜택이 제공된다.

방사청은 추후 예산협의를 통해 지원책을 확대하는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 올해 1차로 선정할 20개 기업은 이날부터 내달 17일까지 공고가 진행된다. 대상 업체는 국방 5대 신산업분야(우주, AI, 드론, 반도체, 로봇)에서 사업 중이거나, 기타 국방분야에 적용 가능성이 높은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으로, 신청 시 국방분야 기술개발 및 사업화 계획을 담은 국방기술 혁신성장 전략서를 제출해야 한다.

기존에 국방분야 실적이 없더라도 국방분야에 진입 의지와 계획이 있는 우수 중소기업 또한 신청할 수 있다고 방사청은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방사청(www.dapa.go.kr) 및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홈페이지(www.krit.re.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