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억 제공… 13일까지 접수

순환경제산업은 사용 후 제품이나 부품을 원래 또는 그 이상의 성능으로 복원·생산하는 재제조, 폐자원에서 유용 자원을 추출해 산업에 공급하는 재자원화 등을 통해 제품 순환 전 과정에서 자원의 이용 가치를 높이는 산업이다

정부가 순환경제산업 분야에서 중소·중견기업의 신사업 발굴을 지원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26‘2022년도 순환경제 신사업 발굴 및 기업역량 강화 지원사업시행 계획을 발표했다. 순환경제산업은 사용 후 제품이나 부품을 원래 또는 그 이상의 성능으로 복원·생산하는 재제조, 폐자원에서 유용 자원을 추출해 산업에 공급하는 재자원화 등을 통해 제품 순환 전 과정에서 자원의 이용 가치를 높이는 산업이다.

산업부는 올해 지원사업의 범위를 작년보다 확대해 재자원화, 친환경설계 등 순환경제 전 분야뿐만 아니라 국내외 판로 개척까지도 지원하기로 했다. 신기술 또는 서비스 결합 등을 통해 새로운 사업모델을 기획하거나 추진하는 기업에는 모델 개발과 실증화를 위해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

순환 원료나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에도 기술개발, 품질·설비·공정개선, 시제품 제작 등의 목적으로 최대 1억원을 제공한다. 아울러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의 현지 시장 조사나 해외 홍보 전시관 운영, 수출 마케팅에도 최대 70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중소·중견기업이나 이들 기업의 컨소시엄에 한하며 접수 기한은 이달 13일까지다. 사업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국가청정생산지원센터(www.kncp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