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1일 ‘60년 성과’ 회고

이번 사진전은 중기중앙회 창립 이후 지난 60년간 이뤄낸 성과와 역사적인 순간들을 사진을 통해 회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번 사진전은 중기중앙회 창립 이후 지난 60년간 이뤄낸 성과와 역사적인 순간들을 사진을 통해 회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중소기업중앙회가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중기중앙회 1층 로비에서 ‘60년의 발걸음, 100년의 희망중앙회 창립 60주년 기념 사진전 개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중앙회 창립 이후 지난 60년간 이뤄낸 성과와 역사적인 순간들을 사진을 통해 회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사진전은 시대별 역사적인 장면으로 구성됐다. 1962514일 중기중앙회의 창립이라는 태동기를 시작으로 정부의 경제개발계획에 발맞춰 중소기업의 육성에 나섰던 중기중앙회의 여러 활동을 살펴볼 수 있으며, 초고속 경제성장과 글로벌화를 통해 도약하는 중소기업의 면모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IMF 외환위기, 글로벌 금융위기 등을 극복하고 중소기업계가 다시 한번 세계로 뻗는 성장시대로의 대전환을 여러 사진을 통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는 평가다. 사진전에 전시된 사진은 총 130여장으로 구성됐다.

한편 1060주년 기념 사진전 개막식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해 박상규·박상희·김영수·김용구·박성택 역대 회장과 현 중앙회 회장단, 지역회장단 등 60여명이 참석한다. 한편 사진전은 531일까지 중앙회 1층 로비(메인홀)에서 상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