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 행사에 참석, 윤석열 당선인과 환담

지난 3일 김기문 회장은 매일경제와 MBN이 개최한 용산 르네상스국민보고대회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을 만나 용산이 정치·외교의 중심지이자 혁신기업이 모여드는 글로벌 경제거점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내방한 문승욱 산업부 장관과 간담

김기문 회장은 지난 4일 이임 인사차 내방한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만나 그간의 중소기업 지원 노력에 감사를 전하고 중소기업 경부하 전기료 적용 확대, 뿌리산업 거버넌스 일원화 등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연합회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지난 2일 김기문 회장은 연합회장협의회 정례회의를 갖고 대선 이후 한덕수 총리후보, 원희룡 기획위원장 등 인수위 관계자들과 만나 납품단가 문제 등 중소기업 현안사항을 협의한 내용과 제3차 협동조합활성화 3개년 계획 수립 등 최근 진행상황을 공유했다. 아울러 60주년 행사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원로자문위원회 정례회의 개최

김기문 회장은 지난 2일 중기중앙회 원로자문위원회 정례회의를 갖고 대선 과정에서 윤석열 당선인이 중앙회를 세 차례 공식 방문했으며 중앙회 60주년 기념식과 관련해 새정부와 협의 중인 내용을 공유하고 60주년 행사에 대한 원로자문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기협산악회 정기산행·시산제 참석

지난 1일 김기문 회장은 기협산악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은평구 삼각산에서 열린 ‘2022 KBIZ 기협산악회 정기산행 및 시산제에 참석했다. 이날 산행에는 협동조합 전현직 이사장, 임직원, 배우자 등이 함께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