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참석

 

김기문 회장은 지난 10일 국회의사당 앞마당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식에 참석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김 회장은 5부 요인, 국빈, 전직 대통령 등이 앉는 단상에서도 비교적 앞쪽에 마련된 자리에 타 경제단체장 및 기업총수들과 함께 착석해 취임을 축하했다. 이날 김 회장은 경제단체장 및 6대 그룹 총수와 함께 취임식 이후 마련된 외빈만찬에도 참석했다.

 

역대 중기중앙회장들과 티타임

 

지난 10일 김기문 회장은 중기중앙회 창립 60주년 기념 사진전에 참석한 박상규·박상희·김영수·김용구 역대 중기중앙회 회장들과 티타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60주년을 맞아 개최되는 올해 중소기업주간 주요행사들을 소개하고 역대 회장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요청했다.

 

IBK 기업은행장으로부터 60주년 기념 꽃다발 받아

 

김기문 회장은 지난 11일 여의도 중기중앙회를 방문한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으로부터 중기중앙회 창립 60주년을 축하하는 꽃다발을 받았다. 김 회장은 윤 행장에게 감사를 전하고 중기중앙회와 IBK기업은행이 이날 체결한 ‘ESG 동반성장 금융지원 협약을 통해 소기업·소상공인의 자금조달 부담이 완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랑나눔재단 임시이사회 참석

 

지난 12일 김기문 회장은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사랑나눔재단 임시이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기존임원 3명의 연임을 확정하고 신임이사로 이정한 여성경제인협회 회장, 김용진 중소벤처기업정책학회장, 박승균 새한공조 대표를 선출했다. 재단 명예이사장인 김 회장은 참석한 이사들에게 중소기업 사회공헌 확산을 위해 올해도 적극 활동해줄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