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는 제34회 중소기업주간(매년 5월 셋째주)을 맞아 지역별 중소기업 ESG 교육을 실시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지난해 중소기업 ESG 대응전략무료 온라인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한 데 이어, 올해는 ESG 경영 대응을 위한 인식확산 교육을 13개 지역본부 및 600여 중소기업협동조합과 연계해 지역·업종별로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4월 말까지 충북·대구·광주 등 지역별 설명회 5차례 및 협동조합을 통한 업종별 중소기업 대상 교육을 3차례 실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중소기업주간(5.16~20)에는 오는 17일 대전·전북을 시작으로, 경남(18), 부산(19), 제주(20)에서 중소기업 및 협동조합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ESG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중앙회 지역본부를 통해 안내 중이다. 동 교육은 ESG 개념, 최신동향, 대응방안, 온실가스 저감 및 산업안전 등 중소기업 경영 눈높이에 맞춘 커리큘럼을 구성·운영한다.

6~8월 중에는 권역별(충청·영남·호남·수도권) 중소기업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관련 문의는 중기중앙회 ESG(02-2124-3158)으로 하면 된다.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새 정부에서도 ESG 우수기업에 대한 금융·세제 지원을 국정과제로 선정하는 등 ESG 경영에 대한 논의가 계속될 것이라며 중소기업에게 아직은 생소한 ESG 경영을 지방 소재 기업에게도 전파해 다수의 중소기업이 대응역량을 강화하며 대비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