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 컨퍼런스 참석해 뉴노멀시대 경제 도약방안 모색

김기문 회장은 지난 13일 조선일보 주최 아시안 리더십 컨퍼런스개막식에 윤석열 대통령, 김진표 국회의장 등과 함께 참석해 코로나 팬데믹 이후 공급망 불안정, 인플레이션 등으로 전 세계가 복합위기에 직면한 뉴노멀 시대에 우리나라 경제의 새로운 도약방안을 모색했다.

 

한덕수 국무총리와 규제개혁 대토론회 개최 합의

지난 11일 김기문 회장은 한덕수 국무총리를 만나 새 정부 규제개혁 방향을 논의하고 중소기업계와 규제개혁 대토론회를 가질 것을 제안했다. 이에 한 총리는 810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을 비롯한 규제관련 전 부처 차관들과 함께 중기중앙회를 찾겠다고 화답했다.

 

이영 중기부 장관 등과 中企 정책나눔 협의회서 간담

김기문 회장은 지난 15일 서울 중구 달개비에서 열린 중소기업 정책나눔 협의회에 이영 중기부 장관, 중소기업 단체장들과 함께 참석해 시장 불공정 해소 및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다음 달 중앙회에서 총리 주재로 규제개혁 대토론회가 열리는 만큼 장관도 적극적으로 규제개혁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납품단가연동제 조속 도입 조합 공동행위 담합 배제 참 괜찮은 중소기업 일자리 플랫폼 사업 확대 소상공인 희망플러스대출에 토스뱅크 참여 등도 주문했다.

 

조봉현 기업은행 부행장, 양무진·남성욱 교수와 남북경협 논의

지난 13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김기문 회장은 조봉현 IBK기업은행 부행장, 양무진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 남성욱 교수와 만나 남북경협위원회 운영 방향을 논의하고 조만간 권영세 통일부 장관을 만나 남북경협의 필요성에 대해 전달하기로 했다.

 

중기중앙회 경영전략플러스회의 주재

김기문 회장은 지난 11일 경영전략플러스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김 회장은 일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인사제도 마련 자산관리 시스템화 외주 업무에 대한 주도적 대응 정부의 규제개혁에 대한 핀셋형 접근을 통한 실효성 제고 지역별 성과 부진 분야에 대한 촉진 방안 마련 등 중점 추진사항을 주문하고 하반기 여건이 어렵지만 임직원들이 협심해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