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제주지역본부]
中企人대회·미래전략포럼 개최
국무총리표창 등 11명 수상 영예

지난 18일 메종글래드제주에서 열린 미래전략포럼에서 좌장인 강기춘 제주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8일 메종글래드제주에서 열린 미래전략포럼에서 좌장인 강기춘 제주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회장 성상훈)는 제주특별자치도와 공동으로 지난 18일 메종글래드제주에서 제주 중소기업인대회와 미래전략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주 중소기업인대회와 미래전략포럼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주 중소기업의 비전과 정책방향을 모색하고 경제 발전에 공헌한 제주 중소기업인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1부 행사로 진행된 제주 중소기업 미래전략포럼에서는 새 정부의 핵심과제 중 하나인 규제혁신을 주제로 역대 정부와 새 정부의 규제혁신정책을 살펴보고 제주경제 발전을 위한 중소기업 규제혁신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포럼은 최수정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서비스혁신연구실장의 발제 이후 강기춘 제주대학교 경제학과 교수의 사회로 현길호 제주도의회 의원, 고태호 제주연구원 자치경제사회연구부장, 류성필 제주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장의 지정토론이 진행됐다.

이어진 제주 중소기업인대회에서는 국가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제주 중소기업인을 포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제주도의회 김경학 의장, 현길호 의원, 황광하 제주지방조달청장을 비롯한 도내 유관기관장이 참석했다.

김태형 제농 에스앤티 농업회사법인 대표이사가 종자가공처리 무상서비스, 고품질 다수확 품종개발을 통한 농가소득 및 수출증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캐플릭스 윤형준 대표이사는 전국 1위의 렌터카 공유 플랫폼 상용화, ESG경영혁신 등의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기재부장관 표창(1), 중기부장관 표창(1), 제주도지사 표창(1), 제주지방조달청장 표창(1),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5) 등 국가와 지역 경제에 기여한 중소기업유공자들이 표창을 받았다.

성상훈 중기중앙회 제주지역회장은 코로나를 비롯한 여러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에도 국가와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수상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중소기업 규제혁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밝혔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전 세계 많은 국가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경제 후퇴를 기록하고 있는 와중에도 우리가 가장 잘 버텨내고 있는 중심에는 중소기업의 역할이 컸다핵심 공약인 상장기업 20개 육성·유치를 비롯해 건실한 향토기업 육성, 미래 신성장산업 기반 구축 등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제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