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시설에 레미콘 공급 협력

배조웅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오른쪽)과 김철환 국방시설본부장은 지난 21일 국방시설본부 회의실에서 레미콘 적기공급과 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배조웅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오른쪽)과 김철환 국방시설본부장은 지난 21일 국방시설본부 회의실에서 레미콘 적기공급과 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배조웅)는 국방시설본부와 지난 21일 국방시설본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방안보와 직결되는 군 시설공사에 레미콘 적기공급, 품질확보를 통한 국내 레미콘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환철 국방시설본부장과 관계자 5명이 참석했고, 레미콘업계에서는 배조웅 레미콘연합회장, 오주권 경북레미콘조합 이사장, 이성열 강원레미콘조합 이사장, 김영석 서울경인레미콘조합 이사장, 여휘구 한국콘크리트시험원장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품질이 확보된 레미콘의 적기공급 협력 납품이 어려운 지역에 대해 MAS 추가특수조건에 따라 상호협의 한국콘크리트시험원을 활용한 군시설 반입 레미콘 품질점검 지원 등이다.

또한 국방시설본부와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원조합 간 핫라인 구축을 통해 원부자재 수급 문제, 운반사업자 파업 등 이슈에 대비한 안정적 시설공사 추진, 유기적 소통을 통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배조웅 레미콘연합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군 시설공사에 소요되는 레미콘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한 만큼 국방·군사시설 사업과 레미콘산업이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말했다.

김환철 국방시설본부장은 군사시설 공사에 레미콘을 안정적으로 적기에 수급받고 전문기관에 의한 품질점검을 지원받음으로써 국방·군사시설사업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