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협동조합법 개정 추진

7월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1차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회위원회가 열렸다. 
7월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1차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가 열렸다. 

소기업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인 노란우산 복지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중소기업중앙회에 따르면 지난 26일 제1차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상반기 사업 성과 공유와 노란우산 고객 복지사업 추진 등 하반기 추진계획에 대해서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홍석우 위원장은 “이번 위원회는 노란우산의 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성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하반기 추진할 중소기업협동조합법 개정 등과 관련하여 적극적인 자문을 통해 노란우산 복지서비스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노란우산은 출범 15주년이 되는 올해 7월 현재 재적가입자 165만명, 부금 20조원을 돌파하여, 명실상부한 소기업·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사회안전망으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된다.

노란우산은 앞으로 고객의 복지수요에 부응하여,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법적 근거 확보를 위한 중소기업협동조합법 개정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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