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가구연합회, 지난 4일~7일 '소펀앤라이프쇼' 성황리 진행
120개사 400부스 4만여명 참관
토크쇼 개최·랜선 콘텐츠 공개
대·중소가구 상생시너지 창출
프리미엄 가구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제시하는 전시회인 ‘제3회 서울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소펀앤라이프쇼)’이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화만)가 개최한 소펀앤라이프쇼는 참관객에게 인생의 경험과 생활공간의 가치를 전하고 참가기업에게는 대·중소기업 간 상생 시너지 창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120여개 기업이 400부스 규모로 참여하고 4만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전시관은 현대리바트, LX하우시스, 신세계까사 등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관’과 국내 우수 중소 가구기업들로 구성된 ‘중소 가구기업 육성관’, 캠핑·뷰티·식음료 브랜드로 구성된 ‘라이프관’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1인 가구를 위한 모듈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 △신혼부부를 위한 소파, 침대, 매트리스 △장시간 앉아있는 직장인과 학생을 위한 사무용의자 △높이 조절이 가능한 모션데스크 △부모님 건강을 위한 효도 가구 등 다양한 연령대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전시됐다.
또한 전시 기간 중 현장 무대에서는 라이프스타일 토크쇼가 진행됐는데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다양한 테마로 구성해 삶의 지혜를 얻어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LP로 듣는 클래식’의 저자이자 음악칼럼니스트인 유재후 작가를 시작으로 △글로벌 K-가구 미국 진출 전략을 알려준 데이비드 변 대표 △상위 1%를 위한 풍수 인테리어를 전수해 준 김두규 교수 △부부건축가로 유명한 임형주·노은주 소장 △소품 하나로 공간의 분위기를 바꾸는 노하우를 알리고자 터키에서 날아온 글로벌카페트 대표 엠라흐 리(Emrah Lee) △연세대 명예교수이자 103세 철학자 김형석 교수 등 라이프스타일 전문가 7인이 인생을 풍요롭게 사는 노하우를 전수했다.
더불어, ‘소펀앤라이프쇼’는 하이브리드형 전시회로 네이버 쇼핑라이브, 한국전시산업진흥회와 협업해 전시 현장 라이브 송출, 온라인 이벤트 진행, 참가기업 라이브커머스 운영 등 온라인 참관객 5만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전시회를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밖에도 전시회 현장에서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경품 추첨, 방문 선착순 커피쿠폰 제공, 방문 후기 작성자·구매자 대상 이벤트 등을 통해 캠핑박스, 우드스피커, 호텔 뷔페 식사권, 세라젬 안마의자 등 다채로운 경품 행사를 운영해 관람의 재미를 더했다. 소펀앤라이프쇼는 매년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내년에는 5월에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