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정의’가 실종된 현 사회에 엄중한 화두를 던지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등 우리 어느 분야에 '사랑과 정의'가 실현되고 있는가?

'사랑과 정의'의 가치가 실종된 현 사회에 엄중한 화두를 던지는 책이 나왔다.

허주희 작가의 신간 ‘강지원의 성찰, 왜 사랑과 정의인가?’이다.

이 책은 우리 사회에서 최고의 엘리트 코스를 밟아왔지만 출세의 길을 완전히 벗어나, 자신의 소신과 적성에 맞는 길을 끊임없이 개척해 온 한 인물의 이야기다.

주인공은 검사, 변호사에 이어 사회 운동가로 활동하고 있는 강지원이다. 허주희 작가가 집필한 ‘강지원의 성찰, 왜 사랑과 정의인가?'는 강지원 사회 운동가의 심오한 메시지 뿐 아니라, 소탈하고 따스한 인간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다.

책에는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야기와 메시지가 곳곳에 있어 술술 읽힌다. 또한 오랫동안 자유기고가로 활동해 온 저자 허주희의 세심하고도 감성적인 필체는 책에서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저자 허주희는 20년 넘게 자유기고가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났다. 저자는 수많은 인터뷰를 하면서, 누구보다 마인드와 철학이 남달랐던 강지원 사회 운동가의 이야기를 집필한 것이 무척 영광이라고 말한다.

저자가 의도하는 이 책은, 단순히 그 인물의 생애나 업적을 늘어놓는 것이 아니다. 강지원 사회 운동가의 경우는 단순한 전기가 아니었다. 강지원 대표의 생애와 사회 운동의 발자취를 따라 가다보니 자연스럽게 그의 생각이나 철학, 메시지가 비중 있게 다뤄졌다.

이는 어디서도 듣거나 접하지 못한 내용이 많다. 무엇보다 이 책은 한 인물의 생애나 업적을 뛰어넘어, 주인공의 심오한 메시지에서 건져 올린 삶의 감동과 지혜를 전해주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