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과 환담

김기문 회장은 지난 13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회 대·중소기업 상생 특별위원회 출범식에 앞서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을 만나 중소기업계의 오랜 숙원인 대·중소기업 간 양극화 해소 및 상생협력 생태계 조성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윤재옥 국회 외교통일위원장과 면담

지난 6일 김기문 회장은 윤재옥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을 만나 개성공단 입주기업의 손실보상을 위한 특별법 제정 문제를 논의했다. 윤 위원장은 개성공단 입주기업 지원을 위해 특별법 제정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과 자금지원 논의

김기문 회장은 지난 15일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과 만나 중소벤처기업의 자금경색 해소를 위한 기보의 금융 지원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3() 복합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한 원활한 보증공급과 신속한 자금지원을 주문했다.

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이사회 참석

지난 15일 김기문 회장은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2022년 제5차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이사회에 참석해 기재부의 통합전산망 예산 40억 반영 등 올해 수퍼마켓연합회가 거둔 큰 성과를 축하하고 슈퍼마켓이 동네편의점과 대형마트를 능가하는 경쟁력을 갖추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정기이사회 주재

김기문 회장은 지난 15일 중기중앙회 정기이사회를 주재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22년 제2차 사업계획 변경 및 추가경정예산 제규정 개정 정회원 가입 등 3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김 회장은 상생특위 출범 등 정책성과를 설명하고 리더스포럼, 백두포럼 등 올해 남은 사업에도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