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산자중기위 김경만 의원 주재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의원

광주지역 자동차부품판매업계와 4대 주요 손해보험사 관계자들은 지역 자동차 부품업계의 애로해소와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광주자동차부품판매업협동조합에서 지난달 26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국선 광주자동차부품판매업조합 이사장을 비롯한 조합원사 대표, 김성훈 손해보험협회 서부지역본부장, 김대진 삼성화재 상무 등이 참석했으며,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의원(사진)이 간담회를 주재했다.

그 동안 지역 부품판매업계에서는 자동차 보험수리 관련 손해보험사의 부품대금 감액(차감지급), 지연지급 등의 거래관행에 대해 오랫동안 개선요구가 이어져 왔다. 업계에서는 과거 비순정부품을 취급했던 시기의 할인거래 관행이 대부분 순정부품을 취급하는 현재까지도 이어져 5~10%의 부품대금 차감지급으로 업계의 경영악화가 심각하다고 주장해 왔다.

이날 부품판매업계 대표는 최근 물류비용 증가 등 고물가 상황에서 과거의 할인관행이 지속되고 있어 업계 어려움이 크다면서 손보사에서도 우리 업계의 어려움을 감안해 조금이라도 개선해줄 수 있도록 검토해 달라고 밝혔다.

김경만 의원은 그 동안 정부와 국회, 손보업계와 정비업계 간 상생협약 등을 통해 정비업계는 정비수가가 인상되는 등 거래관행이 개선되고 있지만 아직도 부품업계에서는 불합리한 부품대금 할인관행 등에 대해 개선해야할 필요성이 있다앞으로도 정부와 국회, 업계 간 지속적인 소통과 협의를 통해 거래관행 개선과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