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 찾아 참배

김기문 회장은 지난달 31일 서울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협동조합 이사장들과 함께 희생자들에 대한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했다. 중기중앙회는 국가 애도기간에 적극 참여해 여의도 본사 및 각 지역본부 등에 조기를 게양하고 예정된 행사들은 취소 또는 간소화해 진행했다.

SBS Biz 생방송 출연해 중소기업 현안 대담

지난 4일 김기문 회장은 SBS Biz 고광철 앵커가 진행하는 생방송 <경제현장 오늘>에 출연해 기업승계 등 중소기업 현안에 대한 대담을 가졌다. 김 회장은 70대 이상 중소기업 CEO2만명을 넘어서는 현실에서 기업승계 활성화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상황이라고 강조하고 중소기업 기업승계 활성화를 위한 국민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리더의 측정법출간한 한영수 이사장 격려

김기문 회장은 지난 1일 여의도 중기중앙회를 방문한 한영수 합성수지가공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과 만났다. 한 이사장은 최근 리더의 측정법이라는 책을 출간했으며 추천의 글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고, 김 회장은 50년간 경영현장에서 쌓아온 경영 노하우가 담긴 이 책이 많은 중소기업인에게 읽혀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경 글로벌 인재 포럼 개막식 참석

김기문 회장은 지난 2일 한국경제신문사 주최 글로벌 인재포럼 2022’ 개막식에 구자열 한국무역협회장, 로버트 프랑스 코닝 부사장, 최중경 한미협회장(지식경제부 장관) 등과 함께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글로벌화된 환경에서 기업 경쟁력의 핵심인 인재 양성과 활용을 위한 정부·기업·학교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