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황식 전 국무총리와 中企현안 논의

김기문 회장은 지난 22일 김황식 전 국무총리를 만나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등 중소기업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최근 복합경제위기 속에서 원자재값 변동에도 납품단가 조정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현실을 설명하고 납품단가 연동제는 근로자의 적정 임금인상과 안전한 일터 조성에 필수적이므로 조속한 법제화를 위한 김 전 총리의 관심을 당부했다.

이인선 국민의힘 의원과 환담

지난 22일 김기문 회장은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열린 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 창립 60주년 기념 및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이인선 국민의힘 국회의원과 만나 이날 전국 13개 시도에서 동시에 개최된 기업승계입법추진위원회 발족식 및 기자회견 내용을 설명하고 원활한 기업승계 기반 마련을 위한 정부 세제개편안의 조속한 국회통과에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한종우 한울생약 대표에게 감사패 전달

김기문 회장은 지난 22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한울생약 한종우 대표를 만나 지난달 경주에서 열린 ‘2022 장수기업 희망포럼에서 2세대 기업인으로서 자신의 기업승계 경험담을 참석자들에게 생생하게 전해 가장 인기 있는 강사로 선정된 한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앞으로도 기업승계 1·2세대 간 화합과 기업승계 활성화를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경남지역 협동조합 이사장들과 간담

지난 24일 김기문 회장은 경남 창원에서 황선호 경남중소기업회장 등 경남지역 협동조합 이사장들과 만나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에 십시일반 마련한 성금 기부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올해 중기중앙회의 대표적인 정책성과 중 하나인 기업승계 제도개선 사항들의 조속한 법제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과 올해 남은 각종 사업에도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