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3년 올 한 해에도 중소벤처기업인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큰 성과를 거두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글로벌 경기 위축 등 대외여건 악화에 따른 국내 실물경제 영향이 본격화되며,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고조되는 혼란한 상황에서 많은 기업이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경영 일선에서 사력을 다하고 계시는 중소벤처기업인 여러분께 존경과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새해에는 변혁의 진폭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지털 전환, 탄소중립, ESG 등 경영 환경의 변화가 가속화되면서 산업지도가 근본적으로 바뀌고 있고, 첨단기술을 선점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급변하는 산업생태계에서 시대적 도전을 마주해야 합니다. 이제 기업은 생존을 위한 혁신이 불가피한 상황에 놓였습니다. 과거의 성공방식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상황에서 새로운 성장기회를 찾기 위해 우리는 계속 도전하고 혁신해야 합니다. 미래 산업 중심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미래를 대비한 체질 개선과 선제적인 대응전략을 마련해야 합니다.

우리 벤처기업인에게는 혁신과 도전의 DNA가 새겨져 있습니다. 위기의 파고 속에서 움츠리는 것이 아니라 기회의 파도에 올라타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서, 2023년은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기대합니다.

협회도 여러분 옆에서 든든한 성장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여성벤처기업이 더 큰 성장과 발전을 이뤄 스케일업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습니다. 아울러 여성의 기업가정신 확산 및 혁신형 창업 활성화에 적극 나서서 협회가 여성벤처·스타트업의 네트워크 구심점으로 벤처창업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벤처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더불어 협회는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이하여 지원체계를 정비하고 재도약을 위한 역량 결집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여성벤처업계의 지속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정책개발과 제도개선에 앞장서고, 여성벤처기업의 역할과 위상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습니다.

다시 한번 중소벤처기업인 여러분의 큰 성취와 건승을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