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재단, 4만명분 마련
전국 235개 복지시설에 배달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왼쪽부터), 박경옥 토마스의집 총무, 김경환 양천해누리복지관장, 손인국 중기사랑나눔재단 이사장이 ‘설맞이 소외계층 떡만둣국 나누기’ 행사에서 키트 전달식을 하고 있다. 	황정아 기자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왼쪽부터), 박경옥 토마스의집 총무, 김경환 양천해누리복지관장, 손인국 중기사랑나눔재단 이사장이 ‘설맞이 소외계층 떡만둣국 나누기’ 행사에서 키트 전달식을 하고 있다. 황정아 기자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과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2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설맞이 떡만둣국 키트 전달식을 개최했다. 떡만둣국 키트 1박스는 떡국떡, 만두, 국거리용 소고기, 쌀소면 등 40명이 식사할 수 있는 양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날 사랑나눔재단과 중기중앙회는 떡만둣국 키트 1000박스를 도움이 필요한 전국 235개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떡만둣국 키트는 지난 2020년 설에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지원에 맞춰 처음 제작됐으며, 복지시설의 긍정적인 호응과 지속적인 지원 요청으로 사랑나눔재단은 매년 설과 추석에 명절음식 키트를 제작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위축된 소외계층의 밥상에 중소기업계가 십시일반으로 함께한 이번 나눔이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박경옥 토마스의집 총무는 여러 중소기업의 크고 작은 손길 덕에 30년 넘게 무료급식소가 운영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사랑나눔재단은 설 이후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저소득가정 아동의 결식 예방을 목적으로 착한식당과 연계해 점심식사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