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소프트웨어(SW) 인재 양성 과정인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주관대학으로 19곳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는 벤처기업이 주도하는 SW·콘텐츠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한 정책 브랜드로 프로젝트 기반 훈련과정을 통해 기업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IT 전문인력에 대한 영입경쟁이 심화되고, 대기업 중심으로 자체 아카데미가 개설 됨에 따라 개발자에 대한 임금 상승으로 중소・벤처기업들은 인력난이 가중되는 악순환을 해결하기 위해 작년부터 도입했다.

지난해까지는 서울 소재 민간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시행해 2200여명의 전문 인재를 양성했고 올해부터는 10개 수도권 대학과 9개 비수도권 대학에서 동일한 수준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수도권 대학은 광운대, 숭실대, 인하대, 강남대, 삼육대, 동덕여대, 한국외국어대, 동국대, 명지대 등이다.

비수도권 대학은 원광대·제주대(전라·제주권), 부산가톨릭대(부산·경남권), 경북대·계명대·대구대·영남대·대구가톨릭대(대구·경북권), 우송대(대전·충청권) 등이다.

비수도권 대학 중 최고 평가를 받은 제주대는 수도권의 한국외국어대와 컨소시엄을 결성해 4학년생을 대상으로 상호 학점 인정이 가능한 SW 공동 강의를 다수 운영할 예정이다. 수도권 대학 중에서는 명지대가 최고 평가를 받았다.

이들 대학에는 연간 5억원에서 7억5000만원의 국비가 지원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