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스전자:신입사원 _ 김민정, 김장미, 김희연, 엄혜선, 윤명훈, 이장원, 이혜준 지음

직장인이라면 모두 마음에 지금 상황에 대한 고민이 하나쯤은 있을 것이다. 직장 생활을 오래 한 사람이나 신입사원이라도 회사라는 공간에서 만나 서로 협의해가며 업무를 진행하며,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태도도 필요하다. 정답은 없겠지만,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은 알 수 있다.

<가우스전자: 신입사원 편>7명의 인사담당자가 실제 경험한 에피소드를 기준으로 현실적인 방법론을 제안한다. 저자들이 힘겨웠던 사회 초년생 시절을 거치며 겪었던 일들이 지금 나의 고민이 될 것이고, 해결했던 방법들이 지금 나의 고민에 대한 해결 방법이 될 것이다.

PART 1. X에서는 첫 출근을 앞둔 신입사원이 준비해야 할 것들과 처음 경험하는 회사 생활에 대해 미리 살펴볼 수 있다. PART 2. 비즈니스 관련 팁은 이메일 쓰기, 직장인들의 언어, 협업 요청하는 법 등 실제 회사에서 유용할 만한 조언들로 가득하다. 함께 일을 하는 관계이지만 사람이 모인 곳에서는 갈등이 존재할 수 있다.

이때 PART 3. 마인드셋 편을 보자.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상사의 마음이다. 도대체 답을 찾기 어려울 때는 PART 4. 상사병 예방을 통해 상사의 마음을 읽는 길을 알 수 있고, 내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일을 한 만큼 보수를 받는 곳이 회사라지만, 결국 나의 성장을 위해 그리고 행복을 위해 일을 해야 합니다. 현명한 일잘러로 거듭나기 위해 PART 5. 성장과 행복에서 그 길을 알려준다.

이 책은 지금 첫 출근을 앞둔 신입사원은 물론, 아직도 회사 생활이 어려운 직장인들이라면 옆에 두고 항상 참고할 수 있다. <가우스전자> 웹툰의 공감백배 댓글로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실제적인 조언들이 현명한 직장인, 일잘러의 길로 안내해줄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부를 쌓고 부자가 될 수 있다!”

- 한국출판협동조합 제공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