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벤처협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윤미옥)는 22일 엘타워 그레이스홀(서울 양재동)에서 '2023년 한국여성벤처협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윤미옥 ㈜지아이이앤에스 대표이사를 제13대 회장으로 인준하고, 새로운 비전 및 주요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협회는 이번 13대 비전을 'Future-Proof Women Venture / 미래로 혁신하고 세계로 도약하는 여성벤처'로 선포하고, 여성벤처기업이 더욱 가치 있고 혁신적인 기술로 세계를 선도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협회는 전략목표로 ▲지속성장 여성벤처 생태계 조성 ▲여성벤처기업 경쟁력 강화 ▲회원 증대 및 소통 강화 ▲협회 대외 위상 강화를 수립하고

이를 위해 여성벤처기업 관련 법·제도를 개선해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대내외 협력체계를 구축해 여성벤처기업 성장에 필요한 네트워크를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

미래 여성벤처업계를 이끌어 갈 여성 스타트업도 적극 발굴·육성하고, 여성벤처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투자유치, 글로벌화를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로 부족했던 회원사 간 소통 기회를 확대해 상호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를 지원하고, 더불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익적인 협회로의 위상 정립을 위해 일자리 창출 및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프로젝트 추진에도 앞장서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정기총회 후 열린 회장 이·취임식에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인 윤관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간사인 한무경 국회의원(국민의힘), 조명희 국회의원(국민의힘), 양향자 국회의원(무소속), 유관단체의 단체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그리고 지난 2년간 공익법인 신규 지정 등을 통해 협회의 사회적 역할을 확대하고, 여성 스타트업 육성 및 여성벤처기업의 혁신성장 지원하는 등 여성벤처업계 활성화에 기여한 제12대 김분희 회장에게 회원사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윤미옥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여성벤처생태플랫폼을 구축해 협회가 여성벤처기업의 네트워크 구심점으로써 판로개척, 자금조달, 기술개발 등을 지원하고 여성벤처기업이 스케일업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히며 

“아울러 미래 국가경제 성장동력으로 여성벤처기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미래를 향해 세계를 향해 함께 도전하는 여성벤처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