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격려

김기문 회장은 지난 3일 국세청의 제57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 윤석열 대통령, 국회 윤영석 기획재정위원장, 추경호 경제부총리, 원경희 한국세무사회장, 박창언 한국관세사회장, 국세·관세 공무원 등 1000여명 등과 함께 참석해 글로벌 복합 위기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이행한 유공자와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수상 기업들에게도 축하인사를 전했다.

취임 인사차 방문한 백승보 서울지방조달청장과 환담

지난달 27일 김기문 회장은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취임 인사차 방문한 백승보 서울지방조달청장과 만나 수도권 중소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참여 확대에 대해 논의했다. 김 회장은 수도권에는 많은 중소기업이 소재하며, 최근 원자재 가격 급등, 경기 위축 등으로 어려운 수도권 중소기업의 공공조달 제값받기 제도 개선을 위한 마스 2단계 경쟁기준액 상향, 경기지방조달청 신설 등 지원을 주문했다.

21차 한상대회 미국 조직위 임원진과 간담

김기문 회장은 지난 3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제21차 한상대회 미국 조직위원회 황병구 위원장 등 임원진과 만나 한상대회의 첫 해외 개최지인 미국은 우리나라의 핵심 무역 파트너 국가이자 2위 수출입 대상국으로서 중국 수출이 감소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고 강조하고 이번 대회를 기회로 중소기업의 미주대륙 진출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