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의료산업 미래상 제시
다양한 부대행사·수출상담회

올해 국제의료기기전이 3월 23일부터 나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전시회에서 참가업체 관계자가 시연하고 있는 모습.
올해 국제의료기기전이 3월 23일부터 나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전시회에서 참가업체 관계자가 시연하고 있는 모습.

국민보건 향상과 의학술 발전, 의료·병원 관련산업 활성화를 위한 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3)’더 나은 삶, 더 나은 미래라는 주제로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전시장 1, 3층 전관에서 개최된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이 한국이앤엑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공동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련기관이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는 코엑스 전시장 A~D홀 전관과 그랜드볼룸, 로비에서 총 4500규모로 개최되며 국내외 1300여개사가 참가해 첨단의료기기, 병원설비, 의료정보시스템, 헬스케어·재활기기, 의료관련용품 등 35000여점을 전시·소개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 K-의료기기는 대한민국의 차세대 성장동력으로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전시회에는 융복합 의료기기, 빅테크, 스타트업 등 다양한 의료기기 관련기업이 참가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의료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와 로봇, AI, 웨어러블, 슬립테크 등 첨단 의료산업의 흐름을 반영해 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전시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업계의 대표적인 기업들이 참가한다. 영상진단장비 분야에서는 삼성전자, DK메디칼시스템, 리스템, LG전자, SG헬스케어, 디알젬, 디알텍, 제노레이 등 국내기업과 GE 헬스케어, 필립스 등 글로벌 기업이 참가하고 헬스케어 분야에서는 인바디, 셀바스헬스케어 의료정보 분야에서는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이지스헬스케어, 세나클소프트, 메디블록, 굿닥, 한신메디칼, 휴온스메디텍(소독기), 씨젠, 휴마시스(진단키트), 대성마리프 등 기업이 참가해 의료산업 발전상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전시회 기간 중 열리는 의료 AI 세미나에서는 웨이센, 뷰노, 디알텍, 드래곤플라이 등 기업이 참여해 AI 융복합 차세대 의료솔루션 기술을 선보인다. 그리고 미래 의료산업을 전망하고 대응하기 위한 의료 트렌드 세미나 등 전문 의료정보도 제공한다.

아울러 코트라와 함께 ‘2023 글로벌 의료기기 수출상담회(GMEP)’를 오프라인으로 개최해 국내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며 현장 계약체결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회는 23일부터 2일간 국내기업 200개사와 해외바이어 100개사를 매칭해 진행한다.

전시회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일요일은 오후 5시까지), 지역 의료관계인을 위해 토, 일요일에도 전시한다. 입장료는 1만원이며, 오는 15일까지 KIMES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상세한 내용은 한국이앤엑스 KIMES 2023 사무국(전화 02-551-0102)이나 홈페이지(www.kimes.kr)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