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기업은행장과 中企 현안 논의

김기문 회장은 지난 13일 중기중앙회장 취임 축하 인사차 방문한 김성태 기업은행장과 만나 중소기업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김 회장은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지원자금 신규 출연등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에 중앙회와 적극 협력해 줄 것을 주문했으며, 김 행장은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기업은행이 최우선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개성공단기업협회와 간담

지난 13일 김기문 회장은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배해동 토니모리 회장, 이재철 개성공단기업협회장 등을 만나 개성공단 가동 재개에 대해 논의했다. 김 회장은 개성공단이 가동 중단된 지 7년이 경과하면서 입주기업들은 생산기반 상실로 큰 어려움에 처해 있어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며 피해기업의 정당한 보상을 위한 특별법 제정과 개성공단 가동 재개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7대 중기중앙회 첫번째 정기이사회 주재

김기문 회장은 지난 14일 제27대 중기중앙회 첫 정기이사회를 갖고 신임 부회장(12)과 이사(21)에게 당선축하패를 수여하고 회장단 운영규정 개정 안건을 의결했다. 김 회장은 중앙회 중요사안을 결정하는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사진이 중소기업 발전과 사회공헌에 앞장서줄 것을 주문했으며 주요현안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상반기 주요행사에 대한 관심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