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선도할 예비 CEO 육성
4개 과정 맞춤형 플랜 수립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기업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CEO와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2023KBIZ 차세대 CEO 스쿨을 운영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된 ‘KBIZ 차세대 CEO 스쿨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선도할 차세대 CEO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입문과정·심화과정·성장과정 및 1·2세대 합동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입문과정은 기업승계 예정자(후보자)를 대상으로 기업승계 지원제도·절차, 세무·법무 등 승계 관련 기초지식을 3일간 학습하는 과정이며 교육비는 10만원이다. 심화과정은 기업승계에 대한 심층학습과 승계예정자 간 정보공유를 필요로 하는 교육생이 대상이며, 기업승계 사례 공유, 승계 계획 수립, 우수 승계기업 탐방, 경영·경제 트렌드 및 국내외 워크숍 등으로 428일부터 630일까지 12주간 금요일에 진행되며 교육비는 100만원이다.

성장과정은 입문-심화과정을 수료한 이후 지속적인 Follow-up 학습을 제공하는 교육으로, 최신 경영 트렌드 및 승계 관련 최신이슈, ·이업종 정보공유 등을 주제로 분기별로 넷째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1·2세 합동과정은 1세대 부모(CEO)2세대 자녀(예비 CEO)가 함께 참여하는 원데이 클래스로, 세대 간 소통을 통한 기업비전 만들기, 기업승계전략 수립 등 맞춤형 플랜 수립으로 백년기업의 초석을 마련하는 과정이며, ·하반기에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정인과 중기중앙회 교육지원실장은 차세대CEO스쿨은 입문심화성장과정에 이르는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오늘날 같이 불확실성이 큰 현실에서 기업승계 시 겪는 다양한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책과 명문장수기업이 되기 위한 실천적인 방안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 정보마당 행사·이벤트)와 기업승계지원센터(www.successbiz.or.kr 차세대CEO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중기중앙회 교육지원실(02-2124-330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