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 보고서 설문조사시 기프티콘으로 증정
프랜차이즈 쿠폰 관례 깨고 지속가능 지구환경 추구
업계 최초 ESG보고서 발간 등 선진 경영활동 선도

JYP엔터테인먼트가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위한 이해관계자 설문조사를 통해 국제공정무역기구의 공식 인증을 받은 공정무역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있다.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 쿠폰 경품 이벤트가 일반적인 상황에서 JYP엔터가 공정무역인증 기프티콘을 선택한 이유는 뭘까.

JYP엔터는 “지난해 국내 엔터테인먼트사 중 최초로 ESG 보고서를 발간한 JYP는 변화의 리더로서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자 노력한다”며 “이해관계자의 참여 과정도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야 할 것이기에, ESG경영 실천의 가치를 담고 있는 커피인 공정무역 커피를 선택했다”고 그 취지를 밝혔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의 지동훈 대표는 이러한 JYP엔터의 100% 공정무역인증 커피 증정 아이디어에 대해 “이제 국내 소비자도 유럽과, 미주, 오세아니아를 이어 글로벌 지속가능성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고 그 중심에 공정무역인증 커피가 있다”며 “특히 이번 JYP엔터테인먼트의 행보는 K-POP이 공정무역 커피 소비를 통해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한다는 가치를 실현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평가했다.

공정무역인증 제품 판매 수익은 국내 제조기업을 도울뿐 아니라 개발도상국 공정무역인증 생산자 농가로 환원된다. 이를 통해 현지 어린이, 여성을 포함해 지구환경보호 등 지속가능함에 쓰이게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