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철강協·포스코 주관
상금 1천만원, 상용화 맞춤 지원

중소기업중앙회가 한국철강협회와 공동으로 ‘제2회 스테인리스 중소기업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대·중소기업 간 상생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지난해 공모전 명칭인 ‘스테인리스 미래선도 혁신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을 올해부터 변경해서 진행한다.

응모 대상은 스테인리스 관련 중소기업과 중소기업 부설연구소이며, ESG, 미래선도, 친환경 등 분야에서 스테인리스 소재를 활용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 또는 기술 관련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5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최대 5팀, 팀당 1000만원) 접수된 아이디어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7월에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향후 후원사인 포스코의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개발 제품의 상용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공모전 접수는 중기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5월 15일부터 6월 16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중기중앙회(02-2124-3133) 또는 한국철강협회(02-559-3575)로 문의하면 된다.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지난해 공모전에서 입상한 3개사는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며 “올해도 대·중소기업 상생 우수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