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꿈을 응원해주세요] 화순 희망지역아동센터
농촌 아이들 방과 후 돌봄 제공
기초학습·음악·체육 등 배움터
다용도 탁자 지원 간절히 소망

희망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이 함께 창의로봇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고 있다.
희망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이 함께 창의로봇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고 있다.

희망지역아동센터는 전라남도 화순의 농촌에 위치해 있습니다. 센터는 근처 29명의 아이들에게 방과 후 돌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식과 저녁 식사는 물론, 독서와 영어같은 기초학습지도에서부터 우쿨렐레, 기타, 바이올린, 첼로, 난타, 축구, 창의로봇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다채롭게 배워 자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센터 안에는 가운데 각종 교육 및 활동 프로그램을 할 때와 급식할 때 주로 사용하는 큰 탁자가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탁자 다리가 부러진 것이 고민거리입니다. 지금은 임시방편으로 책들을 받쳐서 사용하고 있지만, 아이들이 다칠까 봐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프로그램과 급식을 진행하지 않을 수도 없으니 난감한 상황입니다.

다용도로 센터의 아이들이 활용할 수 있는 탁자를 지원받는다면 마음 놓고 활발하게 생활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고 급식도 잘 먹는 아이들이 다치지 않고 건강하고 즐겁게 자라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는 희망지역아동센터에서 생활복지사로 5년, 센터장으로는 3년을 지낸 아직은 새내기 센터장입니다. 사회복지사로 8년을 일하며 이곳에서 처음으로 아이들에게 정을 주고 함께 해서 한명 한명이 소중한 존재입니다.

모두가 함께 힘써서 아이들이 긍정적으로 변하는 것에 보람을 느끼고, 더욱 충실히 센터를 운영하고자 늘 다짐하게 됩니다.

- 글 : 강혜진 화순 희망지역아동센터장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