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9일 부산 벡스코서 막 올려
역대 최대 28개국 453개사 참가

스마트 제조 기술과 로봇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부산국제기계대전(BUTECH 2023)이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부산시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성기인)과 부산경남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수균) 주관으로 2년마다 열리는 이 전시회는 올해로 11번째를 맞는다. ‘친환경 제조 혁신과 디지털 기술의 융합’을 주제로 한국, 일본, 중국 등 28개국에서 453개 업체가 1742부스 규모로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BUTECH 2023은 '친환경 제조혁신과 디지털 기술의 융합'을 주제로 해서 기계기술전, 금형산업전, 로봇산업전, 공장자동화전 등 분야로 전시장을 구성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마트 제조에 필요한 다양한 로봇과 디지털 기술, 3D프린팅, 자동화 설비 등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단 로봇관은 협동로봇으로 자동화를 실현해 생산성을 향상하는 유니버설로봇, 공작기계에 협동로봇을 융합해 제조 능력을 향상한 에스티에스로보테크 등으로 구성된다. 스마트 제조 혁신관에서는 로봇이 핸드 드립 커피와 김밥,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카페를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성기인 부산시기계조합 이사장은 “올해 전시회는 코로나19 진정에 따른 글로벌 경기 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앞당기고 수출 증대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많은 기업들이 참가해 국가 제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이번 전시회에 많은 참관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