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지표를 읽는 시간 - 빈센트(김두언) 지음

뉴노멀(저금리, 저물가, 저성장) 시대가 끝나고 인플레이션 시대가 열렸다. 기대에 2022년 한 해 동안 연초 대비 나스닥 지수는 34%, 코스피 지수는 25% 하락을 기록했다.

코로나 위기가 끝나면 장밋빛 미래가 펼쳐질 것이라 기대했지만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금리 인상 등으로 경기는 물론 주식, 부동산 같은 투자시장도 침체기에 접어들었다.

이렇게 한 치 앞도 내다보기 힘든 불확실성의 시대에는 기본이 탄탄한 사람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그리고 기본기를 다지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은 바로 경제지표를 공부하는 것이다. 경제지표란 생산, 소비, 취업 등 경제활동을 나타내는 여러 데이터의 집합이다. 경제지표 안에는 수많은 메시지가 담겨 있다. 따라서 경제지표를 읽을 줄 알면 세계 경제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 그 흐름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떤 위기와 기회가 다가올지 포착하는 힘이 생긴다. 세상을 이해하는 시각이 달라지는 것이다.

《경제지표를 읽는 시간》은 요즘 가장 핫한 빅데이터 이코노미스트인 빈센트 저자가 글로벌 경제지표 독해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을 날카롭게 예측해 수많은 투자자의 신뢰를 얻고 있는 저자가 미국, 중국, 유럽, 한국의 시의성 있는 경제지표를 분야별로 엄선해 소개한다.

-한국출판협동조합 제공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