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장관-경제6단체, 긴급 간담

민주노총이 2주간 총파업에 들어간 지난 3일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 6단체와의 긴급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민주노총이 2주간 총파업에 들어간 지난 3일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 6단체와의 긴급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경제 6단체는 지난 3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의 총파업을 “명백한 불법파업”이라고 규정하고, 파업 중단을 촉구했다.

이 장관과 경제 6단체(중소기업중앙회·한국경영자총협회·대한상공회의소·전국경제인연합회·한국무역협회·한국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단은 민주노총이 2주간 파업에 돌입한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긴급 간담회를 개최한 데 이어 이같이 밝혔다.

이 장관은 이 자리에서 “오늘 개시된 민주노총 총파업을 비롯해 최근 노동계 동향에 우려를 금할 수 없다”며 “현행법상 교섭 절차를 무시한 채 파업한다면 이는 명백한 불법파업”이라고 밝혔다.

이 장관은 “경제계도 개별 기업과 산업의 이해를 떠나 노조 측의 부당하고 무리한 요구, 노사 법치주의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단호히 거부하는 원칙적인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이어 “어렵게 만들어낸 경제도약의 불씨를 지펴 완연한 상승세로 전환할 중요한 기로에 서 있다”며 “특히 하반기 수출 반등을 견인할 자동차, 조선 등 주력산업 부문에서는 노사 협력·화합이야말로 우리 경제에서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밑바탕”이라고 덧붙였다.

경제 6단체는 공동성명을 통해 “민주노총이 이번 총파업에서 내세운 ‘정권 퇴진, 노동개혁 저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저지’ 등은 정치적 요구로, 정당성을 상실한 불법 정치파업”이라며 “불법 총파업을 중단하고 경제 회복과 일자리 만들기에 동참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최근 산업현장에서 노동계의 불법 점거와 폭력 등 불법행위가 반복되는 만큼 정부는 이번 총파업 집회 과정에서 발생하는 폭력, 폴리스라인 침범과 불법 점거 등에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