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현도 중기중앙회 부산울산중소기업회장(왼쪽)과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지난 6일 시교육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허현도 중기중앙회 부산울산중소기업회장(왼쪽)과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지난 6일 시교육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회장 허현도)와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지난 6일 시교육청에서 부산지역 직업계 고등학교 취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부산교육 발전과 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협력 강화방안을 모색하고, 직업계 고등학교의 취업역량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협약에는 △중기중앙회의 일자리정보 제공 온라인 플랫폼인 ‘참 괜찮은 중소기업’과 직업계고 취업 연계 △직업계고 학생 대상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직업계고 졸업생 대상 취업 지원 등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이 담겨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중소기업계를 대표해 △허현도 중기중앙회 부산울산중소기업회장 △이한욱 중기중앙회 부회장 △박평재 중기중앙회 부회장과 업종별 협동조합 이사장들이 참석했으며,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과 중소기업계 현안들을 논의하는 간담회 시간도 가졌다.

허현도 중기중앙회 부산울산중소기업회장은 “이번 협약이 부산지역 학생들에게 더 큰 가능성과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학생들의 진로 개발과 취업에 대한 지원체계 확립으로, 성공적인 취업과 성장의 길을 걸을 수 있는 중요한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