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종료 전부터 멘토링 지원해 가정밖청소년 돕는다

이랜드재단이 가정밖청소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보육원과 연계해 멘토링을 진행하는 ‘보육원 멘토 봉사단 네트워크 모임’을 진행했다.

‘보육원 멘토 봉사단 네트워크 모임’은 이랜드재단이 보육원 멘토링에 필요한 지원 확인 및 사업 모델 확산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보육원 연계 멘토링을 진행 중인 기관 간 상호 교류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 모임에는 이랜드재단 정영일 대표, 이재욱 본부장, 더나은미래 김시원 편집국장, 신망원 보육원장, 라이프투게더 고세라 원장, 지구촌 교회 송은아 권사, 징검다리 김상희 팀장 외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랜드재단 정영일 대표는 “보호종료가 되기 전부터 멘토링을 하는 보육원 연계 멘토링은 가정밖청소년을 돕는 또 다른 좋은 지원방향”이라며 “’돕는 자를 돕는다’로 일하는 이랜드재단은 앞으로도 에브리즈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기관과 필요한 자원을 연결해 가정밖청소년의 성공적인 자립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프투게더 고세라 원장은 “라이프투게더는 장기간 동안 보육원과 연계한 멘토링으로 가정밖청소년 및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해왔다”며 “이번 네트워크 모임을 통해 유관 기관과 소통할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 상호 협력을 통해 사업 모델이 더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재단은 에브리즈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함으로써 가정밖청소년 및 다문화가정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