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어 담는 실속 채소’… 가격 ‘최대 60%’ 낮춰
고객 수요 높은 집밥 식재료 15종 전면 구성

이랜드킴스클럽이 연일 치솟는 물가를 잡기 위해 시세 대비 최대 60% 낮은 가격의 ‘실속 채소’로 채운 ‘쓸어 담는 실속 채소’ 매대를 구성해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서 ‘실속 채소’는 모양과 크기가 최상급 상품에 미치지는 못하지만 신선도와 맛, 영양 등 품질면에서는 이상이 없는 정상 상품을 말한다.

올해 4월부터 전국 이랜드킴스클럽 매장에서 운영 중인 ‘쓸어 담는 실속 채소’의 7월 매출은 전월 대비 34% 성장해 판매량도 15% 가량 증가했으며, 출시 이후 3개월 간 무려 2백만개의 ‘실속 채소’가 판매됐다.

‘쓸어 담는 실속 채소’의 주 소비층은 합리적 가격의 식재료를 찾는 주부 고객인데, 낱개로 구매할 수 있어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추구하는 1인 가구 고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랜드킴스클럽은 고객 조사를 통해 구입 후 2일내에 집밥 식재료로 가장 많이 쓰이는 양파, 대파, 오이, 파프리카, 감자 등 15종의 채소로 ‘쓸어 담는 실속 채소’를 구성했다.

이번 ‘실속 채소’는 농산MD들이 전국 산지를 돌아다니며 소외될 수 있는 채소까지 한번에 구매해 지역 농가의 부담을 덜면서 단가를 낮춰 소비자의 부담을 줄였다. 이랜드킴스클럽에 따르면 개당 시가 1400원의 당근이 500원, 시가 1780원의 파프리카가 700원 등으로 최대 60% 낮은 가격으로 실속 있게 장볼 수 있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매일 장보는 고객이 가격 때문에 고민하지 않고 쉽게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도록 ‘쓸어 담는 실속 채소’를 전면에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절반 가격에 2배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상품 구성을 확장해 물가 안정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