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 중심의 채용 기회 제공으로,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인재 발굴 가능
참가비 무료 및 기본부스 제공, 저비용으로 브랜딩 및 홍보 기회 제공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주최하고, 경기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3 달고나 고졸채용박람회’가 9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수원메쎄 2홀에서 개최, 박람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달콤한 고졸취업 나도할래”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직업계고 산학연계 교육과정 정책사업 추진을 위한 기업발굴 및 매칭 지원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직무와 실무지식 경험을 쌓은 경기도 내 109개 직업계고  재학생 및 교사와 학부모 등 약 2만여명이 오프라인으로 참여 기업을 만나고, 채용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행사는 직업교육 관련 훈련기관, 관련 협회, 해당 분야 채용 당사자 등이 참가하여 정책정보, 채용정보, 창업정보, 고용정보 등을 공유하는 고졸 취업 관련 최대의 행사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번 박람회는 현재 빠르게 변하고 있는 채용 시장에 대처하고, 직업계고의 우수한 인재를 현장에서 채용희망하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기업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 인재 채용이 가능하고, 취업지원 정책과 고용지원 기관의 지원 정책에 관한 정보를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참여 기업의 인재상을 설명할 수 있는 홍보의 무대도 마련된다.

이번 박람회에 참관 및 채용면접을 신청할 A고등학교 3학년 김OO 양은 “최대 규모의 이번 채용박람회에서 다양한 기업과의 채용 면접을 통해 제 자신을 점검하고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이번 기회를 통해 사회의 첫 발을 내 딛는 소중한 기회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숨은 인재를 발굴하고 기업 가치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번 박람회에 좋은 기업이 참가해 줄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www.g-dalgona.kr/join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