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협회, ‘프랜차이즈 체험창업 프로그램’ 참여자 선착순 모집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가 ‘2023년 프랜차이즈 체험창업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를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라고 지난 10일 밝혔다. 

‘프랜차이즈 체험창업 프로그램’은 가맹점 창업 시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참여자 워크숍과 전문가 상담, 현장 매장 체험실습 등 창업 희망자들의 역량을 강화해 준비된 창업을 유도하는 정부 지원사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협회가 사업 전반을 운영한다. 

협회는 서울과 부산에서 참여자들에게 1일 과정으로 창업 절차, 아이템 선정 방법, 상권입지분석, 가맹사업 관련 법·제도 및 계약 등 필수 역량에 대한 공통 교육을 수행한다.

지난달 27일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이달 17일(서울), 24일(부산), 30일(서울) 교육이 열릴 예정이며, 11월까지 서울 2회, 부산 1회 등 매월 2~3회 이상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실제 가맹점사업자들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듣고 소통하는 참여자 워크숍을 신설, 매월 1회 개최한다. 

이후 참여자들은 원하는 순서에 따라 참여 브랜드 중 자신이 원하는 곳에서 매장 운영을 체험하고 창업 전문가들의 맞춤 상담을 제공받는다. 

매장 실습에서는 ▲푸라닭 ▲텐퍼센트스페셜티커피 ▲고피자 ▲생활맥주 ▲이마트24 ▲커브스 ▲얌샘김밥 등 인기가 높은 25개 참여 브랜드의 실제 매장에서 매달 각 본사들이 직접 이론과 실무 교육을 수행한다. 올해는 참여자들의 선택권 확대를 위해 참여 브랜드 수가 지난해 10여개에서 대폭 늘어났다. 

전문가 상담에서는 예비창업자의 준비단계에 맞춰 창업 아이템, 브랜드, 예산, 지역·상권 등 다양한 고민들에 대해 체계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참여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 또는 포털에서 <K프랜차이즈>를 검색해 협회 창업 플랫폼 ‘프랜차이즈종합지원시스템’에 접속, ‘매장 실습’ 메뉴에서 공통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체험창업 프로그램은 교육과 실습, 상담 등 전 과정이 전액 정부지원금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이수 후 희망 브랜드로 실제 창업할 경우 특전도 제공된다.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협회 사업팀(02-3471-8135~8 내선 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