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콘텐츠와 인프라 교류를 통해 서울시의 글로벌 문화도시 브랜딩 앞장

이랜드뮤지엄(대표 한우석)과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이 지난 16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뮤지엄 4층 둘레길 라운지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우석 이랜드뮤지엄 대표와 이경돈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랜드뮤지엄과 서울디자인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의 우수한 콘텐츠와 자산, 인프라를 활용한 전시를 선보일 계획이다.

가장 먼저 오는 8월 31일 DDP에서 진행 예정인 ‘K-POP 공연 의상 전시’에 이랜드뮤지엄이 보유한 ‘제63회 그래미어워즈’ BTS 공연 의상을 제공하며 협력한다.

이와 함께 이랜드뮤지엄이 소장하고 있는 50만여점의 기념비적인 콘텐츠들을 활용해 내년 3월 예정인 DDP 개관 10주년 전시를 함께 기획하며 협력할 계획이다.

이랜드뮤지엄 한우석 대표는 “서울디자인재단과의 협업이 글로벌 문화도시로서 서울의 매력과 그 가치를 제대로 알리는 데에 기여할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문화보국의 비전을 품고 모아온 이랜드뮤지엄의 콘텐츠를 통해 서울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이 감동하고 K-컬쳐의 위상을 실감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30년간 문화적 가치가 있는 소장품을 수집해온 이랜드뮤지엄과 함께 K-컬쳐의 세계적인 위상을 보여주는 전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우리 문화를 더 많은 이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여러 기관과 협력하며 K-컬쳐의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