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권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 시상식서 ‘은상’
메인 테마는 ‘분 단위 초신선 장보기’…품질 관리한 신선식품도 즉시 배달
유튜브 누적 조회수 약 6500만 회…종합 장보기 서비스로 거듭나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3 Effie Awards Korea)’에서 배민B마트 광고 캠페인이 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1968년 미국에서 시작한 에피 어워드는 마케팅 광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상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이 목표 달성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등 캠페인 효과(Effectiveness)를 주요 기준으로 평가해 상을 수여한다. 배민B마트 광고 캠페인은 지난해(동상)에 이어 2년 연속 에피 어워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HS애드와 함께 제작한 이번 B마트 광고 캠페인은 ‘분 단위 초신선 장보기’를 메인 테마로 삼았다.  품질이 체계적으로 관리된 신선식품도 B마트를 통해 가장 빠르게 배달 받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B마트는 공산품 못지 않은 높은 퀄리티의 신선식품을 제공하는 종합 장보기 서비스’라는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했다.

해당 광고 캠페인은 지난해 8월부터 TV, SNS, 디지털 옥외 광고 등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전개됐다.

TV 등 영상 광고의 경우 식품 품질을 구름 위에서 관리하는 배민 캐릭터 ‘배달이’를 재치 있게 활용한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고, 옥외 지면 광고에서는 과일, 채소, 정육 등 신선함을 강조한 식품 이미지를 내세우는 등 각 채널별 특성에 맞춘 전략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B마트의 차별화된 강점인 신속성도 분 단위 시간을 강조해 명쾌하게 드러냈다. 이번 B마트 광고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총 6500만여 회에 달하는 등 대중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어워드 주최 측은 이번 캠페인에 대해 “깐깐하게 관리된 상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로 지금 즉시 배달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B마트 상품을 더욱 긍정적으로 보게 하는데 기여했다”고 호평했다.

우아한형제들 하소라 커머스마케팅실장은 “B마트가 배달이 빠를 뿐만 아니라, 식품 신선도까지 철저하게 관리하는 종합 장보기 서비스라는 점을 알린 성과를 공신력 있는 어워드에서 다시 한번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B마트가 널리 사랑받는 서비스로 자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참신한 브랜딩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