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갤러리, 백화점, 호텔에서 다양한 기획 전시 열어
이랜드옥션 및 이랜드갤러리 공식 홈페이지 오픈

이랜드갤러리가 가을 예술 주간을 맞아 9월 5일부터 16일까지 ‘제1회 이랜드 아트위크’를 진행한다.

올해로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는 ‘모두가 누리는 세상, 모두가 누리는 예술’을 테마로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이 참여해 관람객이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일상 속 문화예술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최근 미술 시장의 트렌드가 오프라인 현물 중심에서 온라인 정보를 통해 작품을 수집하는 방식으로 확장됨에 따라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오프라인 공간에서 열리는 전시는 이랜드가 운영하는 갤러리, 백화점 VIP 전용 공간 ‘라운지-E’, 호텔 및 리조트의 ‘갤러리’에서 한국과 중국 20여명 작가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이랜드갤러리는 최근 미술품을 소비하는 30~40대 중심으로 온라인 미술시장이 활발해짐에 따라 온라인 플랫폼 강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지난 6월 이랜드옥션을 프리 오픈하면서, 온라인 미술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랜드옥션은 미국, 유럽 블루칩 작가들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 번째까지 경매를 진행했다. 이번 아트위크 기간을 통해 이랜드갤러리 헤이리 B관에 실제 작품을 전시해 온라인에서 오프라인까지 고객층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2일에는 이랜드갤러리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400여명의 한중 청년작가를 소개하고, 총 4500여점의 다양한 작품들을 공개한다. 특히, 중국 작가의 작품을 현지 가격 그대로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이랜드갤러리 헤이리 및 각 라운지-E 전시 정보도 찾을 수 있다.

이랜드갤러리 헤이리 A관에서는 ‘한티역 2번 출구에서 만나’라는 주제로 평화와 반전의 메시지를 담은 ‘요요진 개인전’이 열린다.

요요진 작가는 지난 7월 한국관광공사와 뉴욕 록펠러 센터가 주최한 ‘셀러브레이트 코리아’ 행사에 초청된 국내 대표 청년 작가로 록펠러 센터 앞에서 라이브 드로잉을 진행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오는 9일 리셉션 행사에서도 이랜드갤러리 A관 앞에서 라이브 드로잉을 진행한다.

이랜드갤러리 헤이리 B관은 열린 수장고로 변신해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랜드에서 지난 18년간 후원해온 한중 청년작가들의 작품을 일부 공개한다. 국내 작가로는 ‘극사실주의 판타지’로 알려진 정우재를 비롯해 ‘자개’ 소재를 회화와 접목한 강지연, 팝아트의 우현아와 김미아, 중국 작가는 류화신, 션위제, 왕챠오쥔, 한쉬우쯔 등 다양한 기법의 현대적 중국회화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9월 10일에는 전시 관람객을 대상으로 ‘헤이리 아트투어’를 진행한다. 이랜드갤러리 A관과 B관에서 열리고 있는 요요진 개인전과 열린 수장고의 도슨트를 진행하며, 가족 고객을 위한 어린이 키즈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NC백화점과 뉴코아아울렛은 이랜드 아트위크 기간 동안 VIP 전용 라운지-E를 일반 고객에게 최초로 공개해 다양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지점별 전시 운영 일정 및 관람 시간은 상이하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켄싱턴리조트 제주한림에서는 박정용∙임수빈 작가의 2인전 ’사랑의 메타포 서로의 소실점이 되다’가 열리고, 최근 BTS의 그래미어워즈 공연의상 전시, 인디아나 존스의 성배 전시 등으로 주목을 받은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는 최나리 작가의 팝아트 작품들이 작품 제작 동영상과 함께 전시된다.

한편, 이랜드는 온라인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6월 이랜드옥션 프리 오픈에 이어 오는 9월 12일에 이랜드갤러리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한다.

이랜드옥션은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미술품 경매 서비스로 이랜드가 지원해온 한중 청년작가뿐만 아니라 전 세계 블루칩 작가들의 작품도 공개된다. 이번 아트위크를 기점으로 외부 콜렉터들의 작품 위탁도 받을 계획이다. 이랜드 VIP 회원 위주로 세 차례 경매를 진행해 이미 1억원 이상 낙찰됐으며, 향후 미술품을 넘어 스포츠·영화 스타들의 소장품, 주얼리, 명품 등 이랜드의 다양한 콘텐츠를 옥션 형태로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