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 상생협력 모델발굴
상생협력기금 출연 확대
인센티브 강화 등 협력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1일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과 ‘방산분야 대·중소기업 간 자발적인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방산분야 대·중소기업 간 혁신역량을 공유하는 상생협력을 통해 대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하고 지속가능한 방위산업 생태계 조성이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추진하게 됐다.

중소벤처기업부, 방위사업청 간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선, 방산분야 상생협력 모델 발굴 및 상생협력사업을 공동 추진·연계한다. 이어 대·중견기업의 방산 분야 상생협력기금 출연을 확대 촉진한다.

아울러 방위산업 분야에 대·중소기업의 상생협력 유도를 위한 인센티브를 확대한다. 이와 함께 방위산업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공조 및 정보공유 체계도 구축한다.

향후, 중소벤처기업부와 방위사업청은 업무협약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방산분야 대·중견·중소기업, 관련 협·단체 및 기관 등이 참여하는 ‘(가칭)방위산업상생협의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오기웅 차관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상생협력 지원제도와 방위사업청의 다양한 지원수단을 연계하고 협력을 강화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상생협력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며, “방산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활성화로 방산분야 혁신 중소기업 육성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앞줄 왼쪽 여섯 번째)이 1일 경기 성남시 더블트리바이힐튼 호텔에서 열린 ''에서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오기웅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앞줄 왼쪽 여섯 번째)이 1일 경기 성남시 더블트리바이힐튼 호텔에서 열린 ''에서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