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증권’ 개념증명(PoC) 플랫폼 전격 출시
STO 참여 증권·금융사 대상 플랫폼 보급 ‘박차’

Web 3.0 선도기업 에이트원이 토큰증권(STO) 개념 증명 플랫폼을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에이트원(대표 이진엽)은 증권·금융사들의 토큰증권(STO) 사업 진출을 위한 차세대 개념증명(PoC : Proof of Concept) 플랫폼 개발을 완료하고 전격 출시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에이트원이 개발한 STO PoC 플랫폼은 사업 시행 전 기술이 동작되는 상황을 개념적으로 검증하는 필수 솔루션으로 ▲토큰 증권 발행인 ▲계좌관리기관(발행중개사) ▲총량관리기관(예탁결제원) ▲투자자 ▲증권사 ▲장외거래중개업자 ▲금융사를 체계적으로 연결해 개념 검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발행시장과 유통시장의 PoC를 모두 제공하며, ▲토큰 발행 심사 ▲청약·배정 ▲발행 ▲유통 ▲소각 등 참여기관별 토큰 증권 라이프사이클(Life Cycle) 전반을 사전에 검증할 수 있다. 

또 블록체인 지갑 생성 및 관리, 토큰 증권 생성·전송·소각, 캐시토큰 관리 및 정산 등 분산원장에서 제공되는 관리 기능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토큰증권의 효율적인 관리·제어 경험이 가능하고 STO 사업 진출을 위한 기술적 요구사항을 사전에 점검할 수 있어, 시간 절약 및 리스크 최소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에이트원 관계자는 “에이트워늬 STO PoC 플랫폼은 토큰 증권의 상품 기획은 물론 플랫폼 개발과 인프라를 위한 네트워킹까지 지원하는 가장 효과적인 개념검증 플랫폼”이라며 “STO 상품 개발, 블록체인 분산원장 기술 제공, 토큰증권 컨소시엄까지 폭넓게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어 “본 플랫폼을 활용하면 다양한 검증 수행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STO 사업 진출이 가능하게 된다”면서 “많은 증권사·금융사들이 에이트원의 PoC 플랫폼을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이트원은 이번 플랫폼 출시를 통해 STO PoC 컨설팅 시스템, 전자 어음 등 STO 발행 자산 개발, 업계 동향 점검, 리스크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STO 종합 솔루션 보급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