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부하 최소화로 원활한 상품권 구입이 가능하도록 자치구별 판매일시 달리 편성
서울페이플러스 앱 등에서 7% 할인된 금액으로 월 1인 50만원까지 구매 가능

추석을 앞두고 서울시가 7% 할인된 금액으로 총 2000억원 규모의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을 13일(13개 구), 14일(12개 구) 양일간 발행한다.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을 통해 시민들의 추석 준비 부담을 덜고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18개 자치구에서는 자체적으로 총 2017억원 규모의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을 20일(9개 구), 21일(9개 구) 양일간 추가발행하며 할인율은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과 같은 7%이다.

사용자들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 및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은 한 주의 기간차를 두고 각각 진행하며, 시스템 부하를 최소화해 시민들이 원활하게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자치구별로 시간대도 다르게 편성했다.

서울페이플러스(서울pay+)를 포함한 5개 앱 중 하나에서 시·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 및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도는 월 50만원, 보유 한도는 자치구당 150만원이다.

구매한 상품권은 자치구 내에 있는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한데, 예컨대 ‘중구사랑상품권’은 중구 내 가맹점에서만 쓸 수 있는 방식이다.

서울시는 발행 당일 상품권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발행 전날까지 미리 서울페이플러스앱을 내려받고 회원가입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상품권 발행 시각에 맞춰 회원가입이 지나치게 집중되면 처리가 지연되거나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발행일에는 원활한 발행을 위해 8시에서 18시까지 선물하기 및 가맹점 찾기 기능이 불가피하게 제한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