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인천-자카르타 노선 주 4회로 순항 중
오전 11시 35분에 인천 출발, 오후 5시 45분에 발리 도착하는 여정..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항공기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항공기

 

코로나 여파로 축소 운영되었던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의 한국-인도네시아 국제선 항공편이 증편된다.

인도네시아 국영항공사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오는 12월부터 인천-발리 직항 노선을 주 4회로 증편한다고 밝혔다. 오전 11시 35분에 인천을 출발, 오후 5시 45분에 발리에 도착하는 여정으로 발리에서 여유로운 저녁 일정을 즐기는 것으로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 귀국 편은 발리에서 오전 01시 30분에 출발하여 인천에 오전 9시 15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한편 지난 9월 8일부터 매주 화/수/금/토 주 4회로 증편 운항 중인 인천-자카르타 노선 역시 자카르타 환승을 통해 인도네시아 내 다양한 주요 도시로의 당일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시장의 수요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운항 편 확대에 발맞춰 다양하게 제공되는 각종 우대 서비스 역시 주목할 만하다 

최근 가루다 인도네시아는 BMW 인도네시아와 함께하는 “더 프레스티지 서비스”를 출시하여 충성도 높은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가루다인도네시아의 이용 빈도가 높은 승객 및 기업 파트너를 위한 서비스로, 추첨을 통해 고객이 위치한 곳에서 수카르노하타 국제공항 또는 응우라라이 국제공항까지 BMW IX로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2024년 9월 18일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19개 주요 항공사들로 구성된 글로벌 항공 동맹체인 스카이팀 회원사로, 대한항공을 비롯한 스카이팀 항공사들과의 마일리지 교차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해 보다 확대된 마일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을 탑승하는 경우에도 예약 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번호를 제시하면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적립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자카르타 및 발리 공항 출입국 시, 퍼스트 클래스 및 비즈니스 클래스를 탑승하는 승객들을 위한 전용 라인을 별도 운영해, 보다 빠르고 편리한 출입국을 위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가루다마일즈 플래티넘 등급의 회원도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가루다인도네시아 항공은 최근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사 및 공항 서비스 평가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선정한 2023년 세계 최고 승무원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가루다인도네시아의 6번째 수상으로, 환대와 진심을 승객에게 잘 전달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