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황금연휴 호캉스 어때요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며 추석 연휴가 최대 6일로 늘어났다. 이에 호텔가(家)에서는 추석 황금연휴와 가을 시즌을 겨냥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긴 연휴, 특별한 여행 계획도 없고 집에만 있기 아쉽다면 호캉스가 답이 될 수 있다.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K-콘텐츠 즐비한 ‘패밀리 펀 추석’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플레이 추석’ 이벤트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플레이 추석’ 이벤트

경주의 코오롱 호텔과 마우나오션리조트, 부산의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 등을 운영하는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이 한가위를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K-콘텐츠’가 가득한 ‘패밀리 펀 추석’ 이벤트다.

먼저, 추석 연휴 중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을 방문하면 호텔 셰프가 직접 준비한 명절 음식과 디저트를 맛보는 ‘잇 추석’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코오롱호텔은 송편과 유과 및 수정과를,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은 오색 송편을 조식 메뉴로 제공한다.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차례상 먹거리인 고기 완자, 잡채, 한과, 식혜 등을 조식과 석식 특별 메뉴로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 추석’ 이벤트도 있다. 코오롱호텔 연회장 내 윷놀이와 제기차기는 물론 탁구까지 할 수 있는 놀이공간을 조성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특별한 명절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하거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를 인증하면 전통놀이 DIY 세트를 받을 수도 있다. 코오롱호텔은 제기차기 키트를, 마우나오션리조트와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 호텔 포코 성수,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은 연날리기 키트를 제공해 나만의 하나뿐인 놀이 도구를 제작할 수 있다.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이 선보이는 이번 추석 이벤트는 오는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며,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과 마우나오션리조트의 ‘잇 추석’ 이벤트만 추석 당일인 29일에 한정한다.

 

파크 하얏트 서울, 마스터 셰프가 선보이는 ‘미식의 품격’

파크 하얏트 서울 가을 호캉스 시즌 코너스톤 조식
파크 하얏트 서울 가을 호캉스 시즌 코너스톤 조식

파크 하얏트 서울은 가을 시즌을 맞아 아늑한 객실에서의 여유로운 휴식과 마스터 셰프가 선보이는 품격 있는 미식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얼티밋 겟어웨이(Ultimate Getaway)’ 패키지를 비롯해 코너스톤 조식을 추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객실 1박을 포함해 호텔 내 3개 레스토랑과 룸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닝 크레딧 15만원, 피트니스 스튜디오와 수영장 이용 혜택 등을 포함한다. 스위트 객실을 예약할 경우 아로마틱 플로럴 우디향의 시그니처 디퓨저와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는 사우나 무료 이용 혜택까지 추가로 제공돼 더욱 풍성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의 하이라이트인 다이닝 크레딧 15만원은 투숙 기간 중 호텔 전 업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탈리안, 모던 한식, 일식부터 객실에서의 프라이빗한 식사까지 취향과 분위기에 맞춰 품격 있는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다.

호텔의 메인 레스토랑인 ‘코너스톤’은 아침을 든든하게 깨우는 조식,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런치 및 디너 코스를 비롯해 주말 브런치 등을 선보이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호텔 최상층에 위치해 도심 전경이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더 라운지’는 제철 재료를 사용한 모던 한식 다이닝과 시즌 별 애프터눈 티 세트를 제공한다. 바이닐 레코드 바 & 레스토랑 ‘더 팀버 하우스’에서는 정갈한 일식 코스부터 이자카야 스타일의 다양한 요리와 프리미엄 주류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추석 황금연휴가 포함된 이달 11일부터 10월 13일 중에 투숙하는 고객에 한해서는 코너스톤 조식까지 추가로 제공된다.

 

제주신화월드, 럭셔리 호캉스⋅요트투어 동시 만끽

제주신화월드 스위트 & 요트 패키지
제주신화월드 스위트 & 요트 패키지

추석 연휴를 맞이해 제주도로 떠날 계획이라면 제주신화월드를 찾아보자. 국내 최대 규모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가 럭셔리 호캉스 패키지인 ‘스위트 & 요트’ 패키지를 출시했다. 올 가을 인기를 끌고 있는 ‘올드머니’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한 이번 패키지는 럭셔리 호캉스와 요트 투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스위트룸, 디너 뷔페 2인 식사권, 요트 투어 2인 이용권 등으로 구성된다.

제주 대표 럭셔리 액티비티로 손꼽히는 요트 투어는 4층 구조의 초대형 크루즈 요트를 타고 대평포구, 주상절리, 코끼리바위, 해식동굴이 위치한 월평 해안을 운항한다. 낚시 및 요트 세일링 체험은 물론이고 땅을 딛고 여행할 때는 결코 볼 수 없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요트 위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오메기떡 파이, 감귤 쿠키, 딱새우 컵라면, 와인 등 제주에서만 즐길 수 있는 간식도 제공된다.

객실 옵션은 침실과 거실로 이루어진 신화관 주니어 스위트, 메리어트관의 디럭스 스위트, 다이닝룸이 더해진 프리미어 스위트 등 세 가지 타입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호텔 타입에 따라 스카이 풀 또는 모실 수영장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디너 뷔페 식사권을 통해 와인과 생맥주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그릴드 뷔페 ‘스카이 온 파이브 다이닝’, 신선한 해산물과 글로벌 푸드를 즐길 수 있는 그랜드 뷔페 ‘랜딩 다이닝’ 중 선택해 분위기 있는 디너까지 만끽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서울 밤풍경 보며 편안한 도시樂 음미

그랜드 하얏트 치얼스 투나잇 패키지
그랜드 하얏트 치얼스 투나잇 패키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추석 황금연휴를 기념해 서울의 야경을 바라보며 편안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치어스 투나잇’ 룸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연휴 기간 중 도심 속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호텔 룸에서 편안하고 맛있는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갓 튀겨내 바삭한 치킨 또는 화덕피자와 함께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코로나 병 맥주가 제공된다. 특히 패키지에서 제공하는 크리스피 순살 치킨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인룸 다이닝 메뉴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이기도 하다. 호텔 셰프만의 특별한 반죽 레시피가 최고의 바삭한 맛을 선사한다.

여기에 피트니스 센터와 실내 및 야외 수영장 이용 혜택도 제공해 연휴 기간 중 멀리 떠나지 않고도 도심에서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인룸 다이닝의 치킨, 피자, 맥주는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주문 가능하다. 따사로운 가을볕이 내리쬐는 야외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긴 후 반짝이는 도시 뷰가 펼쳐지는 룸에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 신다솜 칼럼니스트  shinda.write@gmail.com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